수면클리닉비용 좌우하는 실비
- 숨수면클리닉
- 2017. 1. 12. 08:30
수면클리닉비용 좌우하는 실비
어디 아픈 것도 아닌데 항상 충분한 시간을 자고 일어나는데도 불구하고 피곤하고 졸린다고 호소하시는 분들을 의외로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데요.
수면장애를 확인하고 치료하려면 수면클리닉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치료는 필요하지만, 경제적인 지출이 발생한다는 사실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의료실비(실손)상품을 활용하는 방법이 널리 소개되고 있습니다.
수면클리닉비용 검사부터 시작된다
수면시간은 충분한데도 자고 일어났을 때 개운하지 않다면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는 수면장애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수면장애는 잠에 든 상태일 때에만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으로 질병여부를 확인하기도 어렵고, 환자가 설명하는 증세만으로는 객관적인 평가도 어렵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 검사를 실시하여 객관적으로 확인하게 됩니다.
다양한 수면장애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수면다원검사는 수면클리닉비용에서 빠질 수 없는 사항입니다.
야간수면 상태를 전반적으로 확인하는 수면다원검사 외에도 해당되는 질환에 따라 다른 검사가 추가적으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면다원검사로 인해 발생하는 지출은 의료실비를 통해 40~90%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치료과정에서 달라지는 수면클리닉비용
검사를 통해 수면장애가 확인되었다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얼마나 지출해야 하는지는 질병에 따라 다르며, 동일한 질병이라도 어떤 치료방법을 선택할 것인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는 당연한 사항일텐데요.
어떤 치료방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수면클리닉비용의 70~90%를 되돌려 받고, 다른 치료방법은 환급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떤 방법을 사용해서 치료할 것인지 미리 알아두어야 후회 없는 선택이 가능하겠지요.
대표적인 사례가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환자의 치료방법입니다.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환자는 의료기기를 사용하는 양압기 치료법과 외과적 시술을 받는 치료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양압기를 사용하는 치료방법은 과거에는 실비환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3년 이후부터는 보상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반면 외과치료는 선행조건을 충족하면 실손상품을 통해 최소 70%를 환급 받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90%를 되돌려 받게 됩니다.
또한 동일한 질병을 동일한 방법으로 치료하더라도 환자마다 수면클리닉비용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를 만드는 조건도 의료실비(실손)상품입니다.
수면클리닉비용, 실비로 환급 받자
계속 차이를 만드는 조건으로 의료실비를 이야기 하고 있는데요.
의료실비(실손)에 대해 이미 잘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도 계실 것입니다.
의료실손은 병원에서 치료를 위해 발생한 지출의 일정 비율을 환급해주는 사보험입니다.
보장을 받으려면 다양한 상품 중 개인이 선택해서 개별적으로 가입한 상태여야 합니다.
그러나 보장액이나 보장성, 적용범위 등이 좋아서 가입한 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보험연구원 자료에 의하면 2015년 연말 기준으로 우리나라 전체 인구 중 64%가 가입한 상태였으며, 꾸준히 가입자 수가 증가추세라고 합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수면클리닉비용 혜택대상에 해당됩니다.
의료실손은 지원받을 수 있는 조건과 돌려받게 되는 비율이 상품약관에 따라 달라집니다.
상품약관은 "어떠한 질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지출 중 몇 %를 지원해 주겠다" 또는 "이러한 질병에 대한 내용은 지원해 주지 않겠다" 는 내용을 사전에 밝힌 서류입니다.
따라서 해당 질병에 대해 보상을 해주는지, 얼마나 되돌려 받을 수 있는지 등 상세한 내용은 가입하신 상품약관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처럼 의료실비는 수면클리닉비용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검사부터 치료과정까지 얼마가 드는지, 실손처리를 한다면 얼마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좀 더 자세한 사항이 알고 싶으시다면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