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치료방법으로 치매를 막는다고?
- 코골이-수면무호흡증
- 2018. 6. 22. 11:40
코골이치료방법으로 치매를 막는다고?
나이를 먹어 노인이 되면 신체적인 능력들이 저하되면서 여러 병들에 노출이 됩니다.
그래서 나이를 먹을수록 가장 소중한 것은 건강이라고들 말하는데요. 노년층에게 물어봤을 때 걸리기 싫은 병을 물어보면 치매라고 답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치매는 본인 혼자 힘든 것이 아니라 가족들까지도 너무 힘들게 하니까요. 그래서 뇌의 기능을 최대한 유지하려고 여러 방법들을 동원하시는데요.
코고는 분들은 코골이치료방법도 같이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골면서 잠을 자면 뇌의 기능이 떨어질 수 있거든요.
코를 골면 치매가 온다?
코고는 증상은 보편적으로 소음을 발생하는 잠버릇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소음이 발생하는 이유는 코고는 사람의 호흡이 방해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면을 취하는 도중에 기도가 좁아지는 바람에 공기가 몸 내부로 들어가지 못하거든요. 그래서 호흡장애가 일어납니다.
그래서 편안하게 숨을 쉬기 위해서는 코골이치료방법이 필요한데요. 치료를 받지 않고 장기간 코를 골면 여러 합병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그 중에는 치매가 있습니다.
치매는 베라 아밀로이드라는 단백질이 뇌세포 내부에 쌓이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보통은 수면을 취할 때 제거가 됩니다. 하지만 코골면서 잠을 자면 호흡장애로 뇌가 잦은 각성을 하게 되면서 청소가 되지 않으면서 치매가 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골이치료방법을 통해서 뇌가 제대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기도를 열어주고 호흡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 코고는 증상을 방치하면 호흡장애는 심해지고 수면무호흡증까지 동반되면 머지 않아 치매가 여러분에게 찾아올 것입니다.
코골이치료방법으로 뇌에게 휴식을 주자
미국 뉴욕 의과대학 연구팀은 55세에서 90세 환자의 의료기록을 분석한 결과 코를 심하게 골고 무호흡증이 동반되는 환자의 경우 뇌기능 저하 현상이 10년 더 일찍 찾아왔다고 밝혔습니다.
수면 중 지속적인 호흡장애로 뇌가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깨어났기 때문이죠.
그래서 수면 중에 뇌가 온전하게 쉬는데 집중을 할 수 있도록 코골이치료방법을 통해서 호흡장애를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호흡장애의 원인이 되는 좁아진 기도를 넓혀주는 거에요.
기도를 넓혀서 호흡을 하는데 편안하게 만들어서 뇌가 온전히 휴식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죠. 그럼 뇌가 휴식을 취하는 동안 쌓여 있는 베타 아밀로이드 단백질을 포함한 여러 노폐물들이 제거가 되면서 뇌의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코골이치료방법으로 호흡장애가 생기는 것을 막아 정상적인 삶을 살게 되면 평균적으로 코고는 사람보다 최소 5년 이상 치매가 늦게 찾아 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료를 하려고 알아보면 다음과 같은 고민이 생기게 됩니다.
코골이치료방법, 고민이 많아요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은 수면 중에 호흡장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호흡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많다는 거에요.
코가 문제라고도 하고 입이 문제라고도 하고 선천적으로 신체적인 문제도 있다고 하죠.
그래서 코골이치료방법의 종류가 많고, 그에 따라 여러분들의 고민도 많아집니다.
대체 뭐가 좋은지 알 수가 없는 거죠.
그럴 때는 여러 세부적인 요소들은 일단 접어두고 큰 그림을 보세요. 일단 호흡장애가 생기게 되는 좁아진 기도만을 보는 겁니다.
큰 그림부터 맞춰놓고 그와 관련된 세부적인 요소들을 포함하는 코골이치료방법을 찾아보세요.
코고는 증상의 정도를 측정할 수 있는 수면다원검사와 코골게 만드는 해부학적인 신체의 구조를 찾을 수 있는 3DCT 및 내시경 검사를 통해서 여러분에게 맞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치매는 예방할 수는 있지만 한 번 걸리게 되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여러 방법을 동원해서 진행 속도만 늦추는 것이 한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고는 분들은 자신의 증상이 노년에 다가오는 치매의 발병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시고 미리 코골이치료방법을 통해 대비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