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증, 온몸이 찌뿌듯 하다면...
- 코골이-수면무호흡증
- 2016. 12. 6. 09:00
수면무호흡증, 온몸이 찌뿌듯 하다면...
만성피로라고 생각되고, 이유없이 몸이 찌뿌듯~ 하다면 수면무호흡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때 심한 코골이가 있다면 꼭 병원을 찾아서 검사를 받아보실 것을 권합니다.
수면무호흡증이 오래 지속되면 내 몸에 안 좋은 영향을 주는 합병증이 생길 수 있고 그것이 수면무호흡증 치료를 서둘러야 하는 이유입니다.
만약 비만이고 코골이를 동반한 수면무호흡증이 관찰되면, 일단 체중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체중을 많이 줄여도 수면중에 숨이 멈추는 수면무호흡증이 계속되면 수면클리닉에서 치료받고 피곤했던 원인을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또 온몸이 찌뿌듯한 이유를 찾자면, 수면 부족을 들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 7~8시간은 자야 하는데 사실, 한국인들이 잠이 부족합니다.
학생이나 직장인이나 모두 마찬가지로 수면이 부족한데요, 잠을 잘 못 자면 집중력도 떨어지고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조금이라도 숙면을 취하려면 잠들기 전에 주변에 수면을 방해하는 것들은 저~~만치 치워두세요.
온몸이 찌뿌듯한 이유 중에 심한 다이어트도 포함되는데요, 균형이 잡히지 않은 식사는 피로감을 줄 수 있습니다.
혈당의 유지를 위해서도 영양가를 골고루 섭취하는게 중요하니까 무조건 탄수화물을 금지하는 식습관은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아침, 꼭 드시고요~.
커피나 콜라같이 카페인이 많은 음료는 긴장상태가 계속되기 때문에 심박 수와 혈압이 높아지고 그러다보면 피로감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조금 줄이는걸로!
여자들은 빈혈이 있을 때 피로함을 많이 느끼는데요, 그래서 생리중에 쉽게 졸리나봐요.
철분을 보충하기 위한 영양제도 좋고, 음식으로라도 철분을 섭취해서 빈혈로 인한 피로함을 날려버리세요.
또한, 갑상선기능이 떨어져도 쉽게 피곤해집니다.
갑상선은 몸속 신진대사 작용을 관장하기 때문인데요, 만약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하다면 병원의 처방이 필요하다는 점, 기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