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가게가돈버는기술 리뷰
- 쉼터
- 2017. 8. 13. 08:00
작은가게가돈버는기술 리뷰
작은가게가돈버는기술 1장 [난관에 부딪친다면 선제적으로 변화해야 한다]
세상은 계속 변화합니다.
이렇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세상에 의해 수동적으로 변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주도권을 가지고 살고 싶다면 계속 트렌드에 맞춰 변해야 합니다.
작은 가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손님이 없다면 기존 운영방식에 변화를 줘야 합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분석하고 또 분석해야 합니다.
작은가게가돈버는기술 2장 [약자에게 맞는 최적화 전략 찾기]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전략이 같을까요?
아니요 다릅니다.
왜 다를까요?
두 기업이 처한 상황이 다르고 제반조건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작은가게의 경우 남들이 다 아는 대기업의 경영전략을 사용하면 안 됩니다.
작은 가게에 최적화된 약자의 전략을 사용해야 합니다.
작은 가게에게 최적화된 전략은 작은 분야에서 1위를 하는 것입니다.
작은가게가돈버는기술 3장
작은 가게가 팔아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작은가게가 팔아야 할 제품도 일반적인 큰 기업이 파는 제품과 달라야 합니다.
가게 규모가 작기 때문에 가질 수 있는 제품을 팔아야 합니다.
작은가게가 가질 수 있는 유일한 제품에 대한 힌트는 경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작은 가게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른 경험 여기에 차별화의 힌트가 있습니다.
작은가게가돈버는기술 4장
상권이 좋을수록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래서 꼭 좋은 상권이라고
작은가게에게 최적화된 상권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작은가게가돈버는기술 5장
작은가게는 타겟이 넓으면 안 됩니다.
타겟이 넓으면 대기업과 경쟁하게 되거나 또는 경쟁자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여러 명의 또는 강한 경쟁자와 경쟁할 힘이 작은 가게에게는 없습니다.
따라서 작은가게는 필히 고객을 선정할 때 타겟팅을 해야 합니다.
작은가게가돈버는기술 6장
기술이 최첨단으로 발달할수록 사회는 삭막해집니다. 인간관계도 삭막해집니다.
왜냐하면 기술에 적응하느라고 관계를 돌아볼 여유 조차 없어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사람들은 최첨단 시대에 아날로그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작은 회사일수록 그래서 고객과 직접 마주쳐서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하게 블로그를 하거나 유튜브 등에 동영상을 올려서 추가 매출을 올려보는 방법이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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