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증 숨수면의원에서 수술을 결심한 이유
- 코골이-수면무호흡증
- 2014. 2. 13. 12:44
수면무호흡증 숨수면의원에서 수술을 결심한 이유
안녕하세요, 홍시예요~.
오늘은 숨수면의원에서 수면무호흡증 수술을 받으신 환자분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고 해요.
어제 말씀드린 것처럼 저희 병원이 다른 수면무호흡증 수술 병원과 다른 점을 꼽자면,
수술후에 기도가 넓어진 것을 3DCT로 직접 보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숨수면의원에서는 3DCT를 통해 수면무호흡증의 원인이었던 좁았던 기도가 넓어진 것을 눈으로 확인시켜 드립니다.
아래 보시는 3DCT 사진은 비만과 당뇨, 혈압이 높았고. 수면무호흡증이 심해서 낮에 졸음운전까지 하셨던 분의 수술전후 모습이예요.
수술 전에는 기도가 너무 좁아서(동그라미) 수면무호흡증이 심하셨어요.
그런데 숨수면의원에 오셔서 기도확장수술을 받고 3개월 뒤 기도가 넓어진 것. 아래 사진 보이시죠?
이제는 당뇨수치도 떨어져서 약도 끊으셨다고 해요.
혈압도 떨어지고. 잠만 잘 잤는데 체중이 25kg이나 줄었다고 하니, 듣는 저도 무척 놀랐어요.
홍시 : 정말이요? 정말 다른 노력은 안하신거예요?
환자분 : 네. 잠을 잘 자니까, 체중이 저절로 조절되더라고요.
홍시 :
전 37살 일반 직장인 남성입니다.
평소 덩치가 커서 잘 때 코골이와 숨이 멈추는 증상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생활이 지나며 몸도 나빠지고 가장 불편한 점이 2시간 간격으로 새벽에 화장실을 가고, 늘 피곤하여 운전할 때 사고가 날 뻔한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부산에서 큰 병원에서 검사를 하였더니 진단명이 수면무호흡증이 최고로 안 좋은 상태로, 수술도 불가하고 양압기를 평생 쓰라고 하셨습니다.
<수면무호흡증을 동반한 코골이. 양압기 실패. 고도비만. 기도확장 수술로 정상화된 환자(37세. 남)의 자필후기 중에서>
그리고, 코골이수술 중 최고 난이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도확장수술의 경험이 풍부하고, 정상화 사례가 많다는 점입니다.
숨수면의원은 정확한 진단을 하고 그에 따른 정확한 치료를 합니다.
마취를 하고, 몸에 칼을 대는 수술인 만큼 환자분들이 결심을 굳히는 것이 쉽지는 않죠. 겁도 나고요.
하지만, 제대로 된 진단이 나온다면 그 질환에 꼭 필요한 수술을 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입니다.
그 때 환자분들이 하시는 말씀 중에 가장 많은 것이 뭔줄 아세요?
"진작할 걸...."
질문: 부산에 사시는데, 서울 숨수면의원까지 오셔서 수술을 받은 이유가 있으세요?
답변: 부산에서 치료 받기를 원했죠. 수술 후 간병문제도 있었고, 직장문제… 생활패턴도 그렇고.
부산도 의료기관이 좋은 데가 많으니까 당연히 가능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부산에서 전문적인 의료기관들은 저도 아프니까 많이 가봤죠. 가봤는데…. 다 수술이 안 된다고 했으니까.
병명도 같고, 수치도 같은데 부산에서는 안 된다고 했으니까.
<수면무호흡증을 동반한 코골이. 양압기 실패. 고도비만. 기도확장 수술로 정상화된 환자(37세. 남)의 인터뷰 영상 중에서>
위에 환자분은 부산에 거주하고 계신데요,
부산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해봤자 효과가 없을 거라고 하면서 수술이 안된다는 청천벽력같은 말을 듣고 숨수면의원을 찾아오셨어요.
저희 병원에서도 수술을 못하겠다고 하면, 평생 양압기를 사용하셔야 했는데, 워낙 무호흡 정도가 심해서 양압기를 써도 조금 나아지는 정도였죠.
질문: 숨수면의원에서 수술해야겠다고 결심하게 된 이유가 있으신가요?
답변: 하루는 부산 대학병원 담당의사 선생님한테 가서 여쭤봤습니다.
서울에 숨수면의원이라는 곳에 이런 성함을 가진 전문의 선생님이 있는데, 수술을 꼭 한 번 받아 봤으면 좋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겠습니까? 했더니 처음부터 권유를 하시더라고요.
환자분도 원하시고 그 쪽 선생님 같은 경우는 워낙 전문이시니까 가서 한 번 해봐라.
그 때 까지만 해도 반신반의 했습니다. 비용도 비용이고, 서울이니까.
제가 너무 솔직하게 여쭤봤습니다.
정말, 해도 되겠습니까? 제가 사실, 선생님께 부산에서 받고 싶습니다.
저를 먼저 병도 알아봐 주셨고, 케어를 해 주신 분도 선생님이시니까. 선생님께 받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그랬더니, 선생님께서 저한테 개인적으로 말씀하시더라고요.
만약에 내 식구라면, 내 가족이라면 그 쪽 병원에 가서 수술하라고 권유하고 싶다… 라고.
거기서 사실 90%는 확답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2, 3일 후에 예약하고 바로 올라왔습니다.
<수면무호흡증을 동반한 코골이. 양압기 실패. 고도비만. 기도확장 수술로 정상화된 환자(37세. 남)의 인터뷰 영상 중에서>
같은 전문의로서, 내 가족이라면 숨수면의원에 가서 수술 받으라고 권하겠다는 말씀을 들었으니, 더이상 생각할 것도 없었던 환자분은 저희 병원에서 기도확장수술 받으시고, 이렇게 웃는 얼굴로 인터뷰하실 정도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셨어요.
이런건 억지로 되는 게 아니거든요.
내가 죽을만큼 힘들었다가 나를 힘들게 하던 원인이 제거되고 그야말로 삶의 질이 달라진 사람만이 가능한 일 아닐까요?
수술이 능사라고 드리는 말씀이 아닙니다.
힘겨운 생활을 하던 분들이 수술 후에 건강해 진 모습으로 새 삶을 찾는 것을 보았기에 권하는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