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다원검사병원, 깐깐한 선택으로 수면장애 극복하기
- 수면다원검사
- 2014. 6. 4. 15:59
수면다원검사병원, 깐깐한 선택으로 수면장애 극복하기
안녕하세요, 홍시입니다.
춘곤증의 계절도 다 지났는데~ 식곤증이라고 말하기도 부끄럽게~ 여전히 일과 중에 꾸벅 꾸벅 참기 힘든 졸음이 몰려오나요?
요즘 들어서는 코골이 마저 부쩍 심해져 가족들의 원성이 이만 저만 아니가요?
만약, 이같은 상황이 일시적인 게 아니라 수 개월 간 지속되고 있다면 수일 내에 가까운 수면다원검사병원을 찾아 본인의 수면장애 요인을 제대로 분석해보시는 게 좋겠다 말씀드리고 싶어요.
잠 때문에 병원까지 가봐야 되나? 단순한 체력이나 정신력 문제 아닌가? 나이 들고 피로가 쌓이면 코골이도 심해지고, 잠도 못자는 게 당연하지 이게 무슨 병이겠어?
수면다원검사병원? 그런 병원은 상태 심각한 사람들이나 가는 거지, 나 같은 사람은 괜히 갔다가 검사비만 날리는 건 아닐까?
결국, 이 정도 수면장애 쯤은 예사라는 생각이 꼬리를 물기 시작하면서 전문적인 수면다원검사병원 찾기가 망설여지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수면 부족이 인체에 미치는 어마무시한 영향을 고려해본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지 않을까요?
수면이 부족하면 심장병이나 당뇨, 비만과 같은 만성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이요, 뇌 기능을 유지하는 신경세포도 손상된다고 합니다.
충분한 숙면을 취해야 면역력이 높아진다는 것도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인데요.
여기에 하나 더~!!
잠이 부족하면 체온이 낮아지는데, 정상체온에서 1도만 낮아져도 신체 면역력은 30% 이상 떨어진다고 합니다.
자율신경 중 교감신경이 자극을 받으면서 면역을 담당하는 림프구가 줄어들기 때문으로 자칫 암 발생(암세포의 증식이 제일 활발한 체온이 35~35.5도) 위험도 커진다고 해요.
사실, 수면다원검사병원을 방문해 검사 받으시는 분들을 보면요.
본인의 예상과는 달리 (수면시간 자체도 절대적으로 부족한 마당에)수면의 질 마저 심각한 수준으로 떨어져 있다거나, 다소 의심스러웠던 수면장애가 자칫 생명을 위협할 수있는 중등도 이상의 수면질환으로 진단되어 깜짝 놀라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이기도 하지요.
지금부터라도 수면다원검사병원의 빠르고 정확한 진단, 적절한 치료가 병행된다면 고질적인 수면장애는 얼마든지 극복하실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여기서 잠깐! 수면다원검사병원에서의 검사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시다구요?
수면다원검사는 여러 가지 수면장애를 진단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필수 검사로, 평상시와 비슷한 조건에서 수면을 취하는 동안 수면 상태에 대한 종합적인 검사가 이뤄지게 됩니다.
수면 중 뇌파, 심전도, 신체 근육의 긴장도, 눈동자의 움직임, 팔다리의 움직임, 호흡 상태, 코골이 소음, 혈중산소농도 등의 생체 신호를 분석해 진단을 내리게 되는데요.
센서만 부착하고 주무시면 되는 검사로 , 몸에 바늘을 주입하는 등의 통증을 유발하는 침습 행위는 없으니 안심하세요~~!!
검사를 위해서는 평상 시 잠자리에 드는 시간 보다 2~3시간 정도 이른 시간에 수면다원검사병원을 방문하시는 게 좋아요. 내집과는 다른 수면환경에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할테니까요.
병원에 내원하시면 제일 먼저 간단한 설문조사가 실시됩니다. 이후 수면전문의와의 면담이 진행되고 나면 센서를 부착하고, 장비를 점검한 후에 수면다원검사병원 내에 마련된 수면검사실에서 평소처럼 졸리는 시간에 주무시면 됩니다.
가능한 평상시와 마찬가지로 수면을 취해주시는 것이 제일 중요해요. 보다 정확한 검사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말이지요.
자, 그렇다면~~!! 수면다원검사병원, 어떻게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무엇보다도 검사결과를 정확하게 판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의료진이 있는지부터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다양한 수면장애의 치료는 객관적인 검사결과의 판독을 근거로 환자의 수면질환 상태와 정도에 따라, 비수술적 치료법과 수술적 치료법이 적절하게 이뤄져야 하니까요.
국내 미국수면전문기사(RPSGT)가 직접 검사하고, 미국수면전문의 시험을 통과한 의사가 직접 판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곳이라면 더욱 믿을만 하겠지요.(안타깝게도 우리나라에는 아직 수면전문의 제도가 없답니다.ㅜㅜ)
각종 수면장애, 수면질환에 관한 풍부한 치료 경험과 다양한 임상 사례를 갖고 있는 곳이라면 신뢰감은 더해질 것이고요.
이밖에도 수준 높은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고, 수면다원검사병원을 내원하는 환자들을 위한 안락하고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검사이니 만큼 지방에 거주하는 환자들이나 주말이 아니고는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들을 위해 1박 2일간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와 진단, 치료 방법의 선택이 이뤄지는 곳인지도 깐깐하게 살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수면다원검사병원! 깐깐한 선택으로 지긋지긋한 수면장애 극복의 첫 단추를 제대로 끼우시기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