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보충, 왜 필요할까?

마그네슘 보충, 왜 필요할까?



여러분들도 신경을 많이 쓰면 눈이 떨리세요?


홍시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눈 주위가 가볍게 떨리고 단 것이 막 먹고 싶어지거든요.


그런데 긴장을 많이 하고 계속 심장이 두근거리면서 불안감이 많아진다면 마그네슘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둥둥거리는 심장박동을 안정시켜주는 기능을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마그네슘’이라고 하네요. 


여성들의 경우에는 생리전증후군을 겪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마그네슘을 보충하면 긴장을 해소하고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한 여성일수록 심한 감정기복을 겪게되고 불안이나 우울감이 생깁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체내에서 포도당을 분해해서 에너지로 이용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피로감을 쉽게 느끼고 무기력해 집니다.



눈이 떨릴 때 다들 마그네슘이 부족해서라고 말하는데, 심장도 마찬가지로 근육이기 때문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심장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마그네슘을 부족해도 그만이라고 만만하게 보면 안되겠어요.


마그네슘은 뼈 건강과도 관계가 있는데요, 치아건강에도 영향을 주기때문에 충치예방을 위해서도 마그네슘이 필요합니다.


비만과 마그네슘 부족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그래서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마그네슘 섭취가 매우 중요해요.


연구결과에 의하면 비만이 만성적인 영양부족에 의한 것이라는 의견도 있거든요. 


 
마그네슘은 고혈압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관을 이완시키고 심장박동을 일정하게 유지해 주기 때문이죠. 


췌장 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인슐린 분비를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에 당뇨병에도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이 많이 들었다고 알려진 해조류를 많이 드세요. 


김이나 미역, 다시마도 좋고, 견과류를 먹어도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생선으로는 참치나 연어가 있고 과일은 바나나, 딸기 등이 있으니까 음식으로도 보충할 수 있겠죠?




온라인 상담 (신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