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을까?

편두통,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을까?



시도때도 없이 괴롭히는 두통때문에 힘든 분들 있으시죠?

홍시도 이유를 알 수 없는 두통으로 괴로운 적이 많은데요,

머리의 한쪽에서 일정 시간 지속되는 편두통때문에 두통약을 항상 갖고 다닙니다.


약이 없으면 일할 때도 극심한 두통으로 힘들기 때문인데요, 조퇴를 하고 싶을 정도로 괴로울 때도 많아요.


그러나 병원에 환자분들이 워낙 많다보니 조퇴는 꿈도 못꾸죠.


두통이 심하면 입맛도 없어요.


그래서 관련 정보를 찾아보다가 편두통에 좋은 음식이 있다기에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알아보았습니다.



홍시는 팥이 몸에 잘 안받는 체질인데 팥을 먹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서 편두통에 좋다고 하네요.


병원에 가면 특별한 이유없이 신경성이라고 한다면 팥이 도움이 될거예요.


팥으로 죽을 끓여 먹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더욱 좋다고 하니까, 홍시도 내일 점심은 팥죽을 먹어야겠어요.

시금치도 편두통에 좋다고 하네요.

칼슘과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서 그렇다고 하는데, 시금치를 싫어하신다면 영양제로 보충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가을 무는 달디 달죠. 

그런데 이 무가 편두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무의 차가운 성질이 열을 내려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무를 갈아서 즙을 낸 후에 꿀이나 조청과 섞어서 하루 이틀 숙성시킨 후 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여기에 생강도 넣어서 차로 마시면 감기로 인한 두통 증상에도 좋습니다. 

홍시가 오늘 저녁으로 고등어조림을 먹었는데 등푸른 생선 또한 편두통을 없애주는 음식입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등푸른생선은 건강에도 좋은데요, 이것이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을 없애기 때문에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편두통에 아주 좋습니다.


두통약은 끊고 도움이 되는 음식은 찾아서 먹어서 편두통을 이겨봐야겠어요.


 


온라인 상담 (신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