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증 수술 실제 사례 확인하세요



수면무호흡증 수술 실제 사례 확인하세요


수면무호흡증 수술 이야기를 하려면 먼저 RDI 수치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RDI 수치는 수면다원검사상 호흡장애지수를 말하는데요.


수면 중에 호흡이 멎는 횟수를 1시간 단위로 평균값을 매긴 거에요.


이 수치는 사람이 육안으로 지키고 앉아 횟수를 세는 것이 아니라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몸에 부착한 센서가 확인해 줘요.


병원에서 평소처럼 잠을 자며 몸에 부착한 센서를 통해 확인된 RDI 수치가 5 이상이면 무호흡증 진단을 받고 30 이상이면 중증이라고 합니다.





RDI 수치 30 이상이라고 하면 1시간에 30 회 이상 호흡에 장애가 왔다는 이야기에요.


설마 1시간에 30회 이상 숨이 멎거나 산소 공급에 이상이 있겠냐고들 하시지만 수면무호흡증 수술 환자 사례에선 쉽게 볼 수 있답니다.


지난 주말에 방송된 아름다운 당신 시즌 3편을 보면 수면무호흡증 수술을 받은 사연이 공개되었는데요.


사연 주인공인 방혜정씨도 RDI 수치가 30.5 로 나왔습니다.


중증의 무호흡 증상을 가진 방혜정씨는 낮에도 졸린 주간졸림증과 심한 두통 증세를 호소하기도 했구요.





1시간에 30 회 이상 호흡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방혜정씨처럼 눈에 띄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잠자는 동안 휴식을 거의 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주간졸림증과 두통 증세가 제일 두드러지고,


만성 피로감, 집중력 저하, 무기력감이나 우울감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몸이 너무 아파서 당장 치료해야겠단 생각이 들지 않아도 일상적인 생활을 영위하기엔 어려움이 많아져요.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혈관계 질환은 물론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하구요.





수면무호흡증 수술은 원인이 되는 기도를 넓혀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요.


기도를 넓히는 방식은 5가지가 있는데 기도가 좁은 이유가 제각각이기 때문에 수면다원검사와 3DCT 촬영을 통해 원인과 골격구조를 파악한 후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수면무호흡증 수술을 진행하게 되요.


사람에 따라 한 가지 방법만이 아니라 2-3가지 방법을 사용하기도 하고, 기도확장술 이외에 편도나 아데노이드를 제거하는 외과적 치료가 함께 진행되기도 해요.


사람마다 원인도 제각각, 골격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직접 내원해서 상담하셔야 내게 가장 적합한 치료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면무호흡증 수술은 끝났다고해서 바로 정상화가 되지 않아요.


약 1달 -3달 정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고 그 후에 수면다원검사나 3DCT 촬영을 통해 정상화된 변화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런 저런 두려움과 걱정때문에 수면무호흡증수술을 하고는 싶으나 망설이셨다면 방송을 통해 실제 사례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


망설임과 걱정을 조금은 덜 수 있지 않을까요?


치료의 시작은 의료진과 상담이라는 것, 기억하시구요. ^^



온라인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예약)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