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불안증후군, 다리가 불편해서 잠에 들기 힘든데...




잠을 자려고 잠자리에 눕긴 했는데 다리에 느끼는 불편함 때문에 잠에 들기 힘든 적이 있으신가요?


설명하기도 힘든 불쾌감에 다리가 신경쓰여 잠을 잘 못잤을 것입니다.


마치 벌레가 기어다니는 것 같기도 하고, 압정이 쿡쿡 쑤시는 것 같기도 하고, 혹은 저린 느낌인 것 같기도 하셨을텐데요.



병인지 아닌지도 모른채 이러한 고통을 겪으며 힘들게 잠에 드는 사람이 의외로 많은데 이것이 바로 하지불안증후군이라 불리는 수면 질환입니다.


만약 하지불안증이 의심된다고 해도 절대 낙심하거나 실망하실 필요는 없는데 이유는 치료가 충분히 가능한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밤마다 알 수 없는 고통에 많이 힘드셨을 본인을 위해서 혹은 도 주위 사람이 요즘 다리가 아파서 잠을 못 자겠다는 하소연을 들은 적이 있다면 더욱 꼼꼼히 오늘 포스팅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불안증후군, 어떤 증상이 있을까?


어느 정도 앞서 말씀드렸지만, 가장 대표적 증상은 역시 다리에 느껴지는 통증입니다.


사실 통증이라고 하기도 애매할 만큼 이상한 불쾌감이 드는 것이 바로 이 하지불안증의 대표 증상입니다.


이는 굳이 어떤 느낌이라고 길게 설명하지 않아도, 하지불안증 환자라면 그 불쾌감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불안증은 또한 주기적 사지 떨림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잠을 자면서 계속해서 근육 경련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수면 중 주기적 사지 떨림까지 발생한다면 하지불안증때문에 힘들게 잠에 들었어도 제대로 된 수면을 취할 수 없게 됩니다.


이는 곧 일상생활에 장애를 발생하게 됩니다.


밤에 숙면을 취하지 못하니 당연한 수순으로 낮에 지장을 받는 것인데요, 일의 효율성이 저하되고 집중력도 약해지며 심한 경우에는 불면증이나 우울증까지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불안증후군, 숨수면클리닉에서 완벽하게 치료하자!


하지불안증은 흔한 질병임에도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아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특히 하지정맥류가 아닌가 하는 의심으로 엉뚱한 분야의 병원에 헛걸음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불안증은 수면 질환으로 수면클리닉에서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숨수면클리닉에서는 의료진의 진단은 물론,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세부적인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환자의 상태를 점검합니다.


이를 통해 각 개인에 맞는 약물과 철분주사 등 일대일 맞춤 치료가 진행됩니다.


지긋지긋한 정체가 불분명했던 다리 통증, 이제는 숨수면클리닉에서 완전히 날려버리고 편안하게 잠에 들기를 바랍니다.





온라인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예약)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