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자고 싶다면? 수면클리닉을 찾으세요.
- 숨수면클리닉
- 2014. 7. 25. 14:22
잘 자고 싶다면? 수면클리닉을 찾으세요.
안녕하세요. 홍시입니다.
오늘은 꿀잠 도우미 수면클리닉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해요.
푸~욱 잘 주무시는 분들은 아마 모르고 지나치실 수도 있겠지만요.
유독 늦은 밤부터 새벽까지 장대비가 쏟아져 내리는 요즘입니다. 바로 야행성 장마 때문인데요.
이처럼 한밤중이나 새벽녘에 비가 세차게 내리는 이유는 이 시간대에 남쪽과 북쪽 공기의 기온 차가 가장 커지기 때문이라고 해요.
기온 차가 커지다보니 대기의 불안정이 심해져 구름이 강하게 발달하고, 결국 세찬 비가 내리게 된다는 것이지요.
그런데 여기서 잠깐!! 수면클리닉 이야기를 꺼내려다 웬 야행성 장마냐구요?
앞에서도 살짝 언급했지만 야행성 장마 이야기만 해도 밤잠을 푹 주무시는 분들과, 불면의 고통에 시달리는 분들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존재한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어서예요.
'비가 그렇게 많이 쏟아졌어..?'라며 되묻는 분들도 계시지만, '맞아, 진짜 심하게 쏟아지더라.'며 격하게 공감하는 분들도 계시다는 이야기!
잠을 못 잘 만큼 요란스럽게 쏟아졌다고 말씀 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지난 밤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하셨을텐데요.
(요란한 여름 매미 소리며 자동차 소리, 가족들 잠꼬대 소리, 그리고 세찬 빗소리까지.. 생생하게 기억하고 계신다면 거의 밤을 새우신 거나 다름 없겠지요. ㅜㅜ)
이렇듯 같은 시간 동안 잠자리에 누워 있다 하더라도 수면의 질은 천차만별!
숙면을 방해할만한 스트레스와 피로감의 정도는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다른 법인지라 수면장애 상태의 기준에 대해 단정지어 말씀드릴 수는 없겠지만요.
밤잠을 제대로 잘 수 없는 상태가 짧게는 수 주에서 길게는 수 개월 째 지속중이고.
특별히 잠이 모자랐던 것도 아닌데 아침에 일어나기가 무척 힘든 데다가, 주간졸림증과 두통이 계속된다면.
코골이가 점점 더해지나 싶더니 수면 중 무호흡 증상이 나타나고, 없던 고혈압이나 당뇨 등이 생기거나 기존의 증상이 심해지는 것을 체감하신다면.
가까운 수면클리닉부터 찾아가보시는 것이 최선일 것 같아요.
밤잠을 어렵게만드는 수면장애의 정체가 궁금하다면 수면클리닉으로!!
내가 푹 잘 수 없는 이유를 알아보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전문적인 수면클리닉의 객관적인 검사와 진단이 필요할 거예요.
수면질환이라는 것이 워낙 다양하기도 하지만, 두 가지 이상의 질환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증상이 동반되어 있기도 하니까요.
그렇다면 수면클리닉을 찾는 분들이 겪고 있는 대표적인 수면질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단순한 코골이에서부터 수면 중에 코를 골다 호흡이 멈추거나 어려워지는 수면무호흡증.
시도 때도 없이 급작스럽게 잠에 빠져드는 기면증.
잠자리에 누우면 다리가 찌릿찌릿하고 벌레가 기어가는 듯한 불쾌한 느낌이 들어 쉽게 잠들기 어려운 하지불안증후군.
기본적으로 잠들기가 고역이고, 겨우 잠에 들었다 하더라도 수시로 깨는가 하면, 한 번 깨어나면 다시 잠들기가 상당히 어려운 불면증.
수면 중 각성장애의 하나인 이갈이.
또한 몽유병이나 야경증과 같이 잠을 자는 중에 일어나는 여러 가지 행동장애를 뜻하는 수면 중 이상행동 등이 있는데요.
이렇듯 다종다양한 질환을 빠르고 정확하게 감별해야 제대로 된 치료를 제 때 받을 수 있답니다.
정확한 검사와 판독, 맞춤형 치료가 가능한 수면클리닉에서 불면의 고통을 해결하자!
수면클리닉! 한 번 찾아가보고 싶기는 한데 대체 어떤 곳으로 가야할까요?
주변의 입소문을 통해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수많은 수면클리닉, 수면센터 등을 알아보시게 될텐데요.
무엇보다 증상에 대한 빠르고 정확한 검사와 판독이 가능한 곳이라면 기본적인 믿음을 가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직은 수면전문의 제도가 없는 우리나라의 현실을 고려했을 때, 본원 소속의 미국공인수면기사와 미국수면전문의 시험을 통과한 전문의가 직접 검사하고 판독하는 곳이라면 신뢰감이 생기지 않을까요?)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환자의 상태와 예후에 맞는 치료법을 제대로 적용할 수 있는 곳이어야 하겠지요.
특히 건강에 치명적인 것으로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수면장애(고혈압과 당뇨, 심혈관계 질환, 치매, 난청, 골다공증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심한 코골이/수면무호흡증'이 그 대표적인 예가 될텐데요.)를 치료하는데 있어 무조건 수술을 강요한다거나, 무조건 수술은 수술은 필요없다고 못박는다면 경계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치료 과정에 대한 환자의 의지, 치료 결과에 대한 예후는 고려하지 않고, 여러 가지 치료법의 적용 가능성을 닫아 둔 채 특정한 치료법만을 제안하는 곳도 경계할 필요가 있겠구요.
지긋지긋한 불면의 고통에서 탈출해 푹 주무실 수 있습니다.
야행성 장마가 뭐야? 비가 오긴 왔었어? 라며 개운한 아침을 맞이하는 일, 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미루지 마시고, 전문적인 수면클리닉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