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증 수술 후에 '정상화' 되었다???


코골이/수면무호흡증 수술 후에 완치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여기저기 인터넷을 뒤져보셨다면 완치되었다는 말보다는 수면무호흡증 수술 후에 정상화되었다는 표현을 더 많이 보셨을 거에요.


정상화는 문제가 있던 부분이 정상처럼 되었다는 뜻으로 사용하는데요.


완치, 완성, 책임 진료처럼 단정적인 표현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등장한 아이(?)가 바로 "정상화" 랍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떤지 몰라도 홍시는 이 정상화라는 표현이 참 좋아요.


100%, 책임집니다, 완벽하게..... 라는 단어는 어쩐지 묘한 거부감이 생기거든요.


세상에 완전한 건 없어서 늘 '예외'가 존재하잖아요. ^^





그렇다면 코골이/수면무호흡증 수술 후에 정상화되었다는 건 무엇을 의미할까요?


코골이수술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말 그대로 코골이 소리만 치료하는 수술과, 무호흡증을 치료하는 수술입니다.


코골이는 여러가지 이유로 잠을 자면서 기도가 좁아져 공기가 드나들며 소리가 나는 것이에요.


소리로 인해서 주변사람들이 힘들기는 하지만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질병은 아닙니다.


그러나 수면무호흡증은 잠시 숨이 멎어서 호흡이 없는 상태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한 질병으로 분류됩니다.


코골이/수면무호흡증 수술 후에 정상화되었다고 하면 단순히 소리를 없애는 수술이든 무호흡 수술이든,


좁아진 기도가 정상화되었고 그로 인해 무호흡지수가 정상화되었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수면무호흡증 수술 후에 정상화되었다는 것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보통 수술을 결정하거나 상담받기 위해 내원하신다면 수면다원검사를 받습니다.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수면상태 전반에 대한 상태 파악은 물론 수면무호흡지수를 측정하는데요.


1시간동안 호흡이 얼마나 멎는지를 측정해서 수면무호흡증 진단을 내리게 됩니다.


코골이 환자 모두가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것이 아니고,


수면무호흡증 환자 모두가 코골이를 동반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증상만으로 섣불리 판단하시면 안되요.





또 하나는 3DCT 촬영이 진행되는데요.


사람마다 골격이 다르고 기도가 좁아지는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수면무호흡증 수술 전에 3D CT 촬영을 통해 개개인의 상태를 파악합니다.


예전처럼 코골이수술이라고 하면 편도나 목젖, 아데노이드를 제거하는 방식의 수술만 생각하시는데 최근엔 기도확장수술을 통해 직접 기도를 넓게 만들기도 합니다.


수면다원검사나 3DCT는 수면무호흡증 수술 전에 보다 정확한 상태 파악을 위해서 실시하지만


반대로 수술 후엔 정상화 사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료가 됩니다.


수면무호흡증 수술 후에 수면무호흡지수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기도가 얼만큼 확장되었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하실 수 있는 거죠.


실제로 숨수면클리닉에서는 환자분들의 수술 전후 비교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코골이/수면무호흡증 수술 후에 정상화 사례가 많다는 건 무엇을 의미할까요?


언제부턴가 의료서비스란 말이 낯설지 않게 되었습니다.


홍시 어릴 적엔 병원이라고 하면 멀게만 느껴졌었고, 의사 선생님이라고 하면 범접할 수 없는 사람처럼 느껴졌는데 이젠 그렇지가 않습니다.


내 건강을 책임지는 의사의 말에 무조건 고개를 끄덕이는 것이 아니라 내 몸에 관한 일이니 내가 제대로 알수 있도록 요구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 된 거죠.


환자 스스로 명의를 찾아나서기도 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받기 위해 적극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기도 하구요.


코골이/수면무호흡증 수술 후의 정상화 사례를, 말이 아닌 객관적 자료로 보여드리는 것.


그리고 수술 후의 정상화 사례가 많다는 것은 정보 제공을 통해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과 자신감입니다.





숨수면클리닉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다수의 정상화 사례는 물론 코골이/수면무호흡증 수술 환자 분들의 자필 후기가 있는데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모두 공개하지는 않지만 인터넷이나 워드작업이 아닌 자필 후기기 때문에 일부지만 공개한답니다.


수술 후기라는 것이 상품을 제공받고 후기를 쓸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많이 썼다고 포인트 적립이 되는 것도 아닌데.


자발적으로 후기를 쓴다는 건 그만큼 수술 후에 만족도가 크기 때문이잖아요.


치료 혹은 수술을 위해 열심히 정보를 찾고 계신다면 코골이/수면무호흡증 수술 후의 정상화 사례는 물론 환자분들이 직접 쓴 후기도 읽어보세요.


내가 원하는 정보를 그곳에서 찾을 수도 있으니까요.





많은 정보를 얻었지만 결정하지 못하셨다면,


도저히 정보의 홍수에서 헤어날 수 없어 결정할 수 없으시다면,


먼저 무료상담 받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



무료상담신청 (클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