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압기, 전현무와 방송에 출연


홍시는 '나혼자산다'를 즐겨 보지 않습니다.


요즘처럼 스트레스가 좀 많다 싶으면 말이 많은 방송은 멀리하게 되더라구요.


대신 예전에 봤던 방송을 다시 보거나 영화를 다시 보면서 익숙한 영상, 익숙한 스토리에 넋을 놓고 앉아 있는게 좋아요. ^^


그 날도 그렇게 넋을 놓고 채널을 넘기다가 화들짝 놀라버린 그 영상.


전현무씨가 양압기를 착용하고 띵띵 부은 얼굴로 화면을 하나 가득 채우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양압기가 어떻게 생겼고 사용처가 어디인지 아는 홍시도 화면을 보고 움찔했는데.


양압기가 무엇인지 모르던 시청자들은 진짜 놀랐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잽싸게 스마트폰을 열어보니..... 역시.


검색어 1위에 양압기가 턱하니 걸려 있더군요.





프로패셔널 홍시는 바로 그 때 컴퓨터에 앉아 검색어 1위에 걸린 양압기에 대해 글을 쓰고 정보를 제공했어야 마땅하나.


요즘은 스트레스 홍시인 관계로 차일피일 미루다 결국 오늘에서야 양압기를 알려드리러 왔어요.


며칠 전 포스팅에도 이야기했지만 홍시가 잠을 깊이 못 자고 설쳐서 생활이 엉망이었거든요.


잠이 진짜 중요하다는 것을 몸소 느끼며 잠의 중요성을 설파하고 싶지만, 오늘은 양압기에 대한 얘기만 잠깐 나누겠습니다. ^^





양압기가 등장하기 전주엔, 전현무씨가 '나혼자산다'에서 수면다원검사 받는 장면이 예고에 등장했었죠.


방송에 등장한 과정이 보통의 코골이치료 과정 그대로에요.


코골이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면 먼저 수면다원검사를 받습니다.


병원에서 하룻밤을 자며 센서를 통해 수면상태 전반을 모두 체크하는 거에요.


혈액의 산소포화도부터 시작해서 근전도는 물론, 자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비디오 촬영, 수면무호흡지수까지 20여 개의 센서를 통해 모든 데이터를 수집해요.


그 결과를 통해 소리만 요란한 단순 코골이이인지, 수면무호흡증을 동반한 코골이인지, 다른 기타 수면질환이 있는지 진단을 내려요.


진단을 내린 후 원인에 따른 치료가 시작되는 거에요.





그 중 양압기는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치료법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방송에서 전현무씨가 얼굴에 착용했던 그 마스크가 바로 양압기에요.





양압기를 알려면 먼저 코골이 원인부터 알아야 해요.


코골이는 잠이 들면서 기도가 좁아지고, 좁아진 기도로 숨을 쉴 때마다 공기가 드나들며, 기도 부근의 목젖이나 연구개 등을 진동시켜서 소리가 나는 일이에요.


단순하게 소리만 나면 단순 코골이로 보지만 꼭 치료해야 한다고는 말하지 않아요.


그런데 기도가 좁아지다 못해 순간이지만 막히는 분들이 있어요.


기도가 막혀서 잠시 호흡을 멎는 것을 수면무호흡증이라 하는데 수면무호흡증은 치료받아야 하는 질병으로 분류되요.


여러가지 합병증을 유발해서 건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에요.


양압기는 바로 이 좁아진 기도를 공기의 압력을 이용해 막히지 않게 해주는 장치입니다.





양압기는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기 위해 압력을 제공하는 본체와 얼굴에 착용하는 마스크, 본체와 마스크를 연결하는 호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사람에 따라 필요한 압력이 다르기 때문에 압력적정검사를 통해 내게 맞는 세팅과정이 필요해요.


사람의 몸은 예민하고 필요한 압력이 한결같지 않아서 보통 6개월에 한 번 정도 외래진료를 통해 양압기의 압력을 확인하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양압기 치료는 경증, 중등도의 수면무호흡증 환자에겐 가장 먼저 권하는 코골이치료방법이고 치료효과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다만 잠을 잘 때마다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으로 인해 요즘처럼 여행, 캠핑 등 이동이 많은 여가생활을 즐기는 분들은 불편함을 호소하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인지 어디선가 보니 양압기를 '평생' 착용해야 한다라고 해서 사형선고라도 받은 듯이 이야기하지만 그렇게까지 무겁게 받아들일 필요는 없어요.


양압기 치료법을 선택하셨다면 평생 착용해야 할 마음을 먹는 것은 맞지만,


양압기는 어디까지나 치료 방법 중의 하나일 뿐이고 다른 치료방법으로 바꿀 수 있으니까요.


실제로 양압기 치료를 선택하셨다가 중간에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숨수면클리닉에선 양압기 대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고가의 양압기를 덜컥 구입하시기 전에 내게 맞는 치료방법인지 사용하고 구입을 결정하시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니 상담받으시면 더욱 좋겠죠? ^^





시끄러운 소음도 소음이지만 나 자신의 건강을 위해 코골이치료는 고민하시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양압기를 검색해서 여기까지 오셨다면 분명히 치료를 고민하시는 분이 맞을테니, 글 읽으신 김에 무료상담 받아보세요~




무료상담신청 (클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