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압기로 코골이치료, 가능해요




양압기로 코골이치료, 가능해요


코골이, 치료를 고민하세요?


종종 이야기하지만 홍시는 겁이 많습니다.


특히 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같은 것이 있어요.


그래서 수술 하나면 끝날 간단한 치료가 고생스런 나날이 되기도 해서, 쉬운 길을 멀리 돌아서 간다고 통박을 하기도 하시지만......


두려운 건 두려운 거니까요. ㅠㅠ





분명 코골이치료를 계획하는 분들 중에 홍시처럼 수술이 두려운 분이 계실 거에요.


그러나 코골이치료, 걱정하지 마세요.


코골이치료가 수술만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양압기"로 코골이치료, 가능합니다.





코골이는 자면서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기도가 좁아지고, 좁아진 기도로 숨을 쉴 때마다 공기가 드나들면서 목젖이나 연구개(입천장) 등을 진동시켜서 소리가 나는 거에요.


코골이 환자 각각 코골이의 원인이 다르긴 하지만 모두에게 공통되는 것은 기도가 좁아져서 공기가 드나들기 힘들다는 것이죠.


양압기(CPAP)는 기계를 이용해 수면중 공기의 흐름을 만들어 숨을 쉴 때마다 기도를 열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되요.


코를 고는 것과 수면무호흡증상, 자다가 앓는 소리를 내는 분들에게도 효과가 있답니다.





양압기는 주로 중등도의 수면무호흡증 환자와 경증의 환자에게 권고하는 치료방법입니다.


비행기 조종사들이 사용하는 마스크의 모양으로 잠 잘 때 마스크를 착용만 하면 끝!!!! 이지만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기 위해서 섬세하고 미세한 조정이 필요합니다.


압력이 일정하게 유지되어야 편안하게 숨을 쉬면서 잘 수 있으니까요.





양압기는 크게 세 종류로 나눌 수 있어요.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양압기는 고정형 CPAP이구요, 증상이 아주 심하거나 폐 기능에도 문제가 있는 경우엔 기도이중양압호흡기(BIPAP)를 사용합니다.


최근엔 필요시에만 압력을 올려주는 자동기기(AUTOPAP)도 등장했습니다.





양압기 치료는 홍시처럼 수술이 두려운 분에게는 안성맞춤이에요.


안성맞춤은 안성맞춤인데..... 매일 밤마다 착용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어요. 이 불편함 때문에 치료를 중간에 중단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환자분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착용과 동시에 쉽게 적응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6개월이 지난 후에야 편해졌다고 하신 분들도 계십니다.


요즘 젊은 코골이 환자분들이 양압기보다 수술을 선호하는 이유도 매일 착용의 불편함때문이에요.


여행을 많이 다니는 분들도 매번 휴대하고 다닐 수 없는 불편함때문에 양압기 치료를 꺼리기도 하구요.


본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선택하는 게 그래서 중요해요.


또 양압기 치료를 선택할 때는 지속적으로 관리해줄 병원을 함께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구요.





숨수면클리닉을 방문하시면 먼저 수면다원검사를 받으세요.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전반적인 수면상태, 수면무호흡지수 등을 확인합니다.


검사 후에 양압기 치료가 결정되면 양압압력적정검사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압력 수준을 찾고 치료가 시작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양압기는 불편함이 걸림돌이 되어서요 숨수면 클리닉에서는 2번에 걸쳐 적응훈련 기간을 갖습니다.


적응 기간을 통해 충분히 적응이 된 후에 양압기를 구입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려요.


또한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어서 양압기를 덜컥 구매하신 후에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으니까요.


숨수면클리닉에서는 한 가지 더, 환자분의 편의를 위해 양압기 대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양압기 치료를 결정했더라도 구매하시기 전에 미리 적응과정을 거치게되면 훨씬 좋으시겠죠?





숨수면클리닉에서는 양압기 치료를 결정하고, 구매한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6개월에 한 번씩 외래 방문하셔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상태에 맞춰 압력을 조정해드립니다.


양압기에 애로사항은 물론 순응도를 높여 보다 나은 치료효과를 얻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답니다.



양압기로 코골이치료는 가능하답니다.


먼저 상담하시고 내게 맞는 적절한 치료법을 찾으세요.



무료상담신청 (클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