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증에서 불면증으로 이어진 정형돈의 고백


80년대 정말로 큰 인기를 누렸던 청춘스타~ 박중훈씨 모르시는 분들은 아마 없으시겠죠? 모르신다면… 님, 몇년생??? ㅎㅎ 농담입니다~
때로는 익살스럽고 능청스럽게~ 때로는 진지하게 스크린을 종횡무진 누비던 그가 영화감독으로 변신했다고 해요. 정말 오랜만에 입봉작, <톱스타>라는 영화를 들고 나왔네요. 전에 연예정보 프로그램을 보니 엄태웅, 김민준, 소이현씨 나오던데 배우들도 짱짱하고 연예계 뒷이야기를 그렸다 하니 내용도 궁금하고~ 저도 아들 맡기고 함 보고싶어지더라고요. 



그런데, 데뷔작이라 긴장되서 그런지 불면증이 생겼다고 하는군요. 인터뷰 중 밤에 수면유도제를 먹고 잔다고 털어놓았다고 하니 긴장감이나 부담감이 얼마나 클지 상상이 갑니다. 며칠 전 개그맨 정형돈씨도 불면증으로 고생했다는 기사가 났었죠? TV 프로그램에서 살이 찌면서 불면증이 오는 바람에 수면센터까지 다녔던 경험을 털어놓았는데요, 몸무게가 늘어나면서 수면무호흡증도 생겨 양압기까지 사용했었다고 하는군요.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한영은 지금도 불면증으로 고생하고 있다고 하니 연예인들의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은 듯 하죠? 



위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연예인들이 극심한 스트레스로 불면증이 생겨서 약물을 복용하거나 양압기를 사용하는 등 수면클리닉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요, 불면증은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기준이 있어요. 만약 1개월 이상 밤에 잠을 이루기 힘들다든지, 낮에 직접 업무에 이상을 느끼거나 기능이 떨어질 정도로 잠을 못자고 있다면 수면클리닉을 방문해서 이학적 검사, 정신분석, 수면일기 작성, 수면다원검사 등의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이미치 출처: http://farm5.staticflickr.com>


 불면증의 치료는 어떻게 이뤄질까요? 
우선 수면제의 복용을 들 수 있어요. 하지만 수면제의 효과는 단기간에 불과해서 오히려 불면증을 악화시킬 수도 있고, 수면호흡질환과 같은 병을 키우는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까, 불면증은 정확하게 진단받고 약물과 정신, 기타 수면질환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전문의로부터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약물을 써야하는 경우엔 반드시 주치의와 상의해서 결정하도록 하세요.


 약물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어떤 경우일까요? 
2시간 이상의 시차가 생기는 여행을 하거나, 교대근무 또는 근무시간의 변경이 있는 경우, 급성 스트레스, 예상이 가능한 스트레스, 그밖에 만성 불면증 등에 약물 치료가 시행됩니다. 


정형돈씨의 경우엔 비만으로 인해 수면무호흡증이 나타나고 그것이 코골이-불면증으로 연결된 케이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시간이 없어서 그랬는지 수술이 아닌 양압기를 택한 것으로 보이네요. 평생 착용하기 부담스럽다면 기도확장수술을 권해드려요. 수술 후 만족도가 높거든요. 기도확장수술은 숨수면클리닉인거 아시죠? 수술받으신 환자분들의 만족도 또한 상당히 높습니다.

밤에 잠들지 못하는 것만큼 괴로운 일도 없죠. 저희같은 직장인들 다음 날 빡센 하루가 기다리고 있다면 더욱 그러하겠죠. ㅜㅜ 불면증, 더 이상 참지 마시고 숨수면클리닉에서 친절한 상담 받으시고,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꿀잠 주무셔야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