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남 무명가수 전영훈 코골이 양압기 선택한 이유


대세남 무명가수 전영훈 코골이 양압기 선택한 이유



매주 토요일 밤 12:30분에 TV조선에서 하는 리본프로젝트 대세남이 요즘 아주 화제만발입니다.


멋지고 예쁘게 만들어주는 성형만 권하는 프로가 아니라, 외모의 변화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이뤄가는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일까요? ^^







리본프로젝트 대세남에서는 숨수면클리닉 이종우 원장님이 대세남 히어로즈로 출연하면서 수면건강을 책임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가수 전영훈 씨의 코골이를 치료하는 과정이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대세남 전영훈씨가 병원에 오셔서 말씀하신 증상은 운전할 때 졸려서 힘들다는 것과 자고 일어나면 목이 말라있고, 자다가 한 두 번은 꼭 깬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코골이가 어느정도 심하고 무호흡증은 어느정도인지 알기위해서 수면다원검사를 실시했습니다.



결과는 중등도 수면무호흡과 심한 코골이로 진단되었어요.


시간당 29회 정도 호흡이 안되는 것으로 파악되었는데요, 이 말은 수면중에 동안 175회 정도 호흡이 안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숨이 막히는 것은 25회, 심한 코골이가 23회로 치료가 필요할 정도로 심한 상태였어요.




코골이가 있다는 것은 본인이 알고 있었지만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줄은 전혀 몰랐다고 하면서 결과를 듣고 상당히 놀라는 모습이었습니다.


대세남 전영훈씨가 자고 일어나면 목이 말라있고 자다가 한 두 번은 꼭 깬다고 했던 것도 턱의 골격 구조가 작아서 발생한 수면무호흡증 때문이었습니다.


코골이를 동반한 수면무호흡증이 반복되면 자면서 입으로 숨을 쉬기때문에 입이 바짝바짝 말랐던 것이죠.





이런 증상은 노래를 하는 가수에게는 정말 좋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코골이 치료가 시급했습니다.


코골이 치료를 위해 수술을 하는 것이 가장 좋았겠지만 가수라는 직업의 한계로 양압기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양압기는 수면중 일정 압력의 공기를 코로 집어 넣어서 기도에 압력을 가해주는 인공 호흡기입니다.


그리고 수술적치료와 다르게 착용시에만 효과가 있어서 수면중 지속적인 착용이 반드시 필요하고 치료효과는 100%에 가깝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대세남 전영훈씨는 양압기 사용 후 시간당 무호흡 저호흡지수가 30에서 1.2로 대폭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세남 전영훈씨는 코골이를 동반한 수면무호흡증 치료를 위해 양압기를 선택했고 맞춤형으로 압력 처방을 위해 양압적정검사도 받았습니다. 


양압기 치료는 수술을 했을 때 필요한 회복기간이 없다는 것이 장점으로 작용하지만, 착용시 불편함을 고려해야 하며, 최소 1개월 정도의 적응 기간이 필요하다는 조건이 있어요.




코골이 때문에 힘들었던 대세남 전영훈씨는 양압기 치료 후, 컨디션이 항상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이 너무 좋다고 하면서 만족감을 드러냈는데요, 자다가 몇 번이가 깨고 입이 마르는 증상도 없어졌다고 신기해 하더라고요.


곧 새 앨범을 발표하는 대세남 전영훈씨!


코골이 수면무호흡증도 완벽하게 치료하고 수면건강을 회복했으니, 유~~명한 가수가 되어서 행복하게 가수활동 하시는 모습을 기대할게요. ^^



코골이 온라인상담 



<이미지를 클릭하면 친구추가 완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