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치료, 더 늦추지 마세요~




산책을 하는 동안에 햇볕을 쬐면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 호르몬이 분비돼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으며, 밤에도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숙면을 취하는 것은 건강에 매우 중요한 일이지요.


수면건강에 문제가 있게 되면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각종 수면건강과 관련하여 발표된 연구들에 의하면, 각종 수면질환으로 인해 수면부족이 지속될 경우 뇌세포의 감소로 치매, 뇌혈관계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수면질환을 치료하지 않고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 수명단축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하는 것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왜 코를 고는 것일까?


많은 분들이 생각하듯 코가 막히거나 코에 문제가 생겨서 코를 골게 되는 경우보다는 '좁아진 기도'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는 긴장되어 있던 몸의 근육들은 자는 동안에는 이완되어 늘어지게 됩니다.


기도를 둘러싼 근육들 또한 이완이 되는데, 중력에 의해 아래로 처지게 되면서 깨어있을 때보다 기도가 좁아지게 됩니다.


정상인의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선천적인 해부학적인 문제, 비만 등의 여러 원인들로 인해 기도가 좁아져 있는 분들이라면 공기가 이동하기 어려울 정도로 기도 공간이 좁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좁아진 기도로 공기가 지나가면서 입천장(연구개)과 구개수 등을 진동시키게 되는 때 이 때 나는 소리가 바로 코골이입니다.


참고로 기도가 좁아지다 어느 순간 막히게 되면 호흡이 멈추게 되는 것을 수면무호흡증이라고 합니다.


단순히 코만 고는 경우라면 의학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볼 수도 있지만, 자는 동안 호흡이 멈추게 되는 수면호흡장애가 나타난다면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 코골이 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지요.






코골이 치료, 어떤 검사가 필요할까요?


수면질환의 종류와 그 정도를 진단하기 받는 종합검사이자 필수검사인 수면다원검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환자의 골격구조를 입체적으로 살펴보기 실시하는 3DCT 촬영 역시 필수 검사에 해당합니다.


이 검사들은 환자의 수면상태와 질환여부를 파악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위함과 동시에 코골이 치료의 방향을 정하기 위한 중요한 자료이기 때문이지요.


훗날 외과적 치료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동종의 검사를 실시하여 치료 효과, 즉 정상화 여부를 판정하는데도 필요한 검사들이라는 점 , 잊지 마세요.


종종 환자에게 비용 부담이 된다는 이유로 외과적 치료 후 해당 검사를 생략하기도 하는 곳이 있어 첨언했습니다.






코골이 치료,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체계적 검사이후 의료진의 진단과 환자의 상태, 상황에 따라 치료 방법은 정해집니다.


외과적 치료와 양압기 착용이 필요한 환자로 나눠지는데요.


치료 방법의 결정에 있어 의료진의 조언과 함께 환자 스스로의 선택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치료를 받을 병원은 외과 치료와 장치 치료, 어느 한 가지 치료 방법에 편중됨이 없이 고루 가능해야 합니다.


다중 치료가 가능한 코골이 치료 병원의 선택, 역시 기억해두시면 큰 도움이 되시리라 확신합니다.





코골이 치료, 검사부터 치료까지 궁금한 것이 많으실텐데요.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숨수면클리닉과 상담해보세요.



온라인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예약)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